문서자료


[연구보고서] 인도네시아 소비시장 조사2

Mark Plus Insight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소비시장에 대한 조사보고서이다. Mark Plus Insight는 동남아시아에 기반을 둔 리서치 회사로 마케팅과 사회연구 조사에 특화되어 있다. 인도네시아 전국 뿐만 아니라 지역적인 특화가 강점으로, 각 지역의 현지 팀과 협력체계를 잘 이루고 있다. Indonesia: Still a Friendly Place for Japanese Brands? 는 인도네시아에 새로 진입하고자 하는 잠재적인 일본 투자자에 대한 […]

0 comments

[연구보고서]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조사

Credit Suisse가 내놓은 인도네시아 소비시장에 관한 조사보고서이다. Credit Susisse는 세계 시장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매 해 브라질, 중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사우디 아라비아와 터키에 관한 조사 보고서를 출판하고 있다. 세계적인 마케팅 기업인 AC Nielsen과 함께 전 세계 각국마다 14000명의 소비자들을 인터뷰하였다. 핵심적인 트랜드와 투자 결과를 다루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 첨부1 : indonesiaConsumerSurvey2012. ※ […]

0 comments

이슬람적 소비와 할랄식품 관련 논문

이슬람적 소비와 할랄식품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다음의 논문들을 참고할 수 있다. 송도영, 2011, 한국내 할랄음식의 소비방식과 공급체계에 대한 문화적 해석, 한국중동학회논총 오명석, 2012, 이슬람적 소비의 현대적 변용과 말레이시아의 할랄 인증제, 한국문화인류학회 엄익란, 2013, 이슬람 식품 시장의 할랄인증제도 의무화에 따른 한국기업의 대응방안, 한국이슬람학회논총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 첨부1 : 한국내 할랄음식의 소비방식과 공급체계에 대한 […]

0 comments

[연구보고서] 할랄식품시장의 의의와 동향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세계농업> 웹진에서 할랄식품시장의 의의와 동향에 대한 보고서를 내놓았다. 이 보고서는 세계 할랄식품시장이 무슬림 인구의 증가와 이들의 경제적 성장에 따라 계속 확대되는데에 따른 관심을 반영한 것이다. 무슬림들은 경제가 성장하고, 소득 수준이 높고, 고품질 할랄식품에 대한 소비 수준이 높은 국가들에 거주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할랄식품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또한 선진국들이 가족의 축소와 인구 감소를 경험하고 […]

0 comments

[인도네시아] 한인기업진출 50년 사례집 2

주인도네시아대사관(대사 조태영)은 대한상공회의소, 재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 KOTRA와 공동으로 올해 인도네시아 한국기업 진출 50년에 즈음하여 한인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 실패사례를 한데 묶은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사례에 답이 있다」를 발간하였습니다. 동 사례집은 1968년 대한민국 1호 해외투자기업인 한국남방개발(KODECO)을 시작으로 약 50년의 역사를 지닌 인도네시아 진출 한인기업의 경영사례를 분석하여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경영환경을 이해하고, 성공사례뿐만 아니라 실패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발간되었습니다. 자세한 […]

0 comments

[인도네시아] 한인기업진출 50년 사례집 1

주인도네시아대사관(대사 조태영)은 대한상공회의소, 재인도네시아한인상공회의소, KOTRA와 공동으로 올해 인도네시아 한국기업 진출 50년에 즈음하여 한인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 실패사례를 한데 묶은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사례에 답이 있다」를 발간하였습니다. 동 사례집은 1968년 대한민국 1호 해외투자기업인 한국남방개발(KODECO)을 시작으로 약 50년의 역사를 지닌 인도네시아 진출 한인기업의 경영사례를 분석하여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경영환경을 이해하고, 성공사례뿐만 아니라 실패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발간되었습니다. 자세한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