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소비문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소비문화 / 오명석, 유창조 엮음 / 진인진 출판 동남아시아 중심 문명을 구성하고 있는 두 나라인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소비 문화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서인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소비문화 맛과 멋, 공간, 그리고 할랄』이 발간되었습니다. 1부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전통문화 요소가 현대 소비생활에서 변동되어 가는 양상을 소개합니다. 2부는 인도네시아의 소비생활이 이루어 지는 공간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로서, 함께 […]

0 comments

아시아, 이주의 중심을 가다

아시아, 이주의 중심을 가다 – 베트남 편 / 오명석 엮음 /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이 책의 필자들은 한국으로서의 국제결혼이주에 대한 베트남 사회의 인식, 그리고 이주여성 당사자의 경험과 평가가 무엇인지를 밝히는데 초점을 맞추엇다. 즉, 베트남인의 관점에서 한-베트남 결혼이라는 새로운 현상을 이해하고자 한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의 1부는  열린강연시리즈 중 ‘아시아, 이주의 중심을 가다(베트남 편)’에서의 강연과 […]

0 comments

동남아 경제 거인들의 어깨에서 아세안 경제를 보다

동남아 경제 거인들의 어깨에서 아세안 경제를 보다 / 한-아세안센터,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남아센터 / 나무와 숲 한-아세안센터는 지난 2009년 출밤한 이래, 해마다 아세안에 대한 사회,문화적 이해와 소통을 목적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열린 강좌 시리즈’를 개최해 왔습니다. 본 도서는 제13차 강좌 시리즈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시아연구의 핵심 싱크탱크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남아센터와 공동으로 기획하여 짜임새 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

0 comments

말레이 세계로 간 한국기업들

오명석 엮음(2014)   말레이 세계로 간 한국기업들. 눌민 저자들은 집중적인 현지조사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이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어떤 경영전략을 시도했는지 문화적 현지화의 관점에서 살펴보았다. 독자들은 삼성, 삼익, 미원, 코린도와 같은 대표적인 한국기업들이 종교, 언어, 노사관계, 지역사회와의 관계라는 측면에서 현지사회에 적응하고 성장해온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을것이다 말머리+서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