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도시센터 | 미셀 보웬스(Michel Bauwens) 초청 토론회
16091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16091,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heme-ver-16.5,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top,wpb-js-composer js-comp-ver-5.4.5,vc_responsive

미셀 보웬스(Michel Bauwens) 초청 토론회

미셀 보웬스(Michel Bauwens) 초청 토론회

<<경의선 도시공유 포럼 스핀오프spin-off>>

미셀 보웬스(Michel Bauwens) 초청 토론회

* 주제: 도시공유(The Urban Commons), 이행의 경험과 함의
* 일시: 2018년 10월 2일 (화) 오후 6시30분~8시 +@
* 장소: 서울시 경의선 공유지 기린캐슬
(지하철 공덕역 1번 출구 옆)
* 주최: 칼 폴라니 연구소
서울대 아시아 도시센터
제주대 공동자원과 지속가능사회 연구센터
경의선 공유지 추진위원회
참여사회연구소
경희대 전환과 사회혁신 연구센터
* 진행: 강 연 18:30~19:10
토 론 19:10~20:00
뒷풀이 20:00~

* 한-영 순차통역이 제공됩니다.
* 참가비는 없습니다.

일상의 불평등과 차별을 넘어서 ‘도시에 대한 모든 이들의 권리’를 회복하고자 하는 ‘도시공유’ 운동은 우리 사회에서 이제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투기적 도시개발에 맞선 시민들의 도시공유 운동은 ‘무엇을 공유할 것인가’와 함께 ‘어떻게 공유할 것인가’의 과제를 남기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시공유는 민주주의, 나아가 새로운 삶의 윤리를 창조하는 어렵고도 긴 과제입니다.

해외에서 도시, 디지털, 지식 등 다양한 공동자원(commons)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미셀 보웬스(Michel Bauwens)를 우연찮게 초청할 기회를 갖게 되어, 그의 경험을 나누면서 우리 사회로 소개되는 다양한 해외 사례들의 현실을 점검하고, 우리의 도시공유 운동을 ‘어떻게’ 더 진전시킬지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관심있고, 시간되시는 분들 함께 오셔서 보다 의미있는 시간을 창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급하게 준비하게 되어 충분히 알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대중 강연보다는 전문가 간담회 방식으로 진행하고, 순차통역을 통해 참가자 모두의 활기찬 토론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연락: 이승원, ishi0920@snu.ac.kr